지난 5년간 가장 뜨거웠던 주식을 꼽으라고 한다면 아마 엔비디아와 테슬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엔비디아는 지난 5년 동안 무려 1734%가 상승하는 놀라운 수익률을 보여주었는데요.

그 외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주식으로 테슬라 역시 지난 5년 동안 약 515%의 주가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주식입니다.

테슬라 5년 주가 상승률
이렇게 폭등하는 주식들을 보면 미리 알고 있었더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난 항상 껄무새
저 역시도 항상 그때 살걸 하고 생각하는 껄무새가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제2의 엔비디아나 테슬라가 무엇일까 찾아보던 중 나스닥에 상장한 지 2년도 안된 기업이 최근 AI 시장의 성장과 함께 관심을 받을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1. ARM은 어떤 기업일까

ARM 로고
1990년 영국 케임브리지에서 설립된 ARM은 반도체의 전력을 적게 소모하는 저전력 설계에 특화된 기업입니다.
전 세계 스마트폰의 99%가 ARM의 설계를 사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의 94%가 ARM의 최신 IP를 활용하고 있는 숨겨진 알짜기업입니다.

ARM의 5년 주가 상승률
✅ ARM(암 홀딩스) 주가 : 157.74$ (02/12 기준)
✅ ARM 시총 : 1,657억 $ (한화 약 240조)
✅ ARM 2024년 매출액 / 영업이익 :
32.33억$ /3.06억$
(한화 약 4조 8천억 원 / 4,449억 원)
2. ARM의 미래 가능성은?
지난 2022년 11월 챗 GPT의 등장으로 AI 시대가 도래했는데요. AI 시대에서 ARM의 저전력칩의 영향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확장 현실 분야(XR)에서도 ARM의 핵심 역량인 고성능 저전력 기술이 주목을 받으면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율주행 분야에서도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데요. 엔비디아의 CPU 역시 ARM의 설계도를 적용시켜 만든 것으로 벤츠의 CPU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다른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SDV) 제작을 위해 완성차 업체와도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미국의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설명 중인 트럼프
또한 트럼프의 '스타 게이트 프로젝트'에도 ARM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스타 게이트 프로젝트'는 미국 전역의 AI 인프라 건설에 투자하겠다는 약 5,000억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인데 지금까지 오픈 AI와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빅 테크 기업이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ARM까지 참여하면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2의 엔비디아, 테슬라로 거론되고 있는 기업인 ARM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AI 시대가 열리면서 해당 칩을 설계하는 기업이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는 것인데요. 또한 미국의 대형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만큼 그 기업의 영향력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